좋은글 모음

믿음이 가져오는 변화

Margaret K 2007. 6. 26. 07:13
 

 


 

믿음이 가져오는 변화


어느 나라 왕에게 등이 굽은 어린 아들이 있었다. 왕자는 장차 아버지의 왕국을 물러받아 훌륭히 이끌어야 할 텐데 자신의 굽은 등 때문에 점점 자신감을 잃어가고 있었다. 급기야 왕자는 사람들을 만나지 않으려고 방 안에서만 지냈다. 왕은 그 사실을 알고 아들을 도울 방법을 고민했다. 신하들은 왕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말했다.

"폐하, 나라 안에서 명의로 소문난 의사들을 불러다 왕자님을 치료해 보면 어떻겠습니까?"

그러나 왕은 그 방법을 탐탁지 않게 여겼다.

그날도 왕은 왕자 때문에 근심에 잠겨 왕궁 이곳저곳을 혼자 걸어다녔다. 그러다 역대 왕들의 동상이 서 있는 정원에 들어섰다. 동상을 보는 순간 왕은 얼굴이 환해져서 신하를 불렀다.

"지금 당장 조각가를 데려오너라."

조각가가 도착하자 왕은 명령했다.

"왕자와 똑같은 동상을 만들어 주시오. 단 키가 크고 등이 곧은 동상이어야 하오."

왕은 얼마 후 동상이 완성되자 아들의 방에 가져다 놓았다. 그러고는 짐짓 아무 일도 없는 듯 아들에게 다가가 다정하게 말했다.

"얘야, 내가 이 말을 했는지 모르겠구나. 네가 얼마나 사랑스러운 아들인지 말이다."

왕은 아들의 동상이 보이는 곳에서 늘 아들이 얼마나 건강하고 고귀하게 보이는지 얘기했다. 또 아들이 자라서 왕이 되면 나라를 다스릴 만한 지혜와 이상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해 주곤 했다.

왕자는 자라면서 점차 등이 곧게 퍼졌다. 바로 동상처럼 큰 키와 바른 자세를 갖게 된 것이다. 자신을 쏙 빼닮은 동상을 바라보면서 왕자는 날마다 그렇게 될 것이라는 믿음을 키워 왔기 때문이다.

 ('좋은생각' 중에서)

 

 

 


'좋은글 모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아름다운 세상  (0) 2007.06.28
소년의 꿈  (0) 2007.06.27
용기  (0) 2007.06.26
어머니의 편지  (0) 2007.06.25
이런 친구가 되게 하여주소서  (0) 2007.06.25